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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황보용라채 작성일 25-09-25 02:57 조회 0회 댓글 0건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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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명 podo20240315<아트스페이스펄 제공>
개념없는사람
아트스페이스펄은 오는 27일까지 고려명, 황인모 작가의 사진전 '탐(探)-포도·돌'展(전)을 개최한다.
'2025 대구사진비엔날레'의 주제인 '생명의 울림'과 맥을 같이하는 이번 전시는 '포도'와 '돌'이라는 상이한 두 소재를 통해 작가들이 바 참저축은행 라보는 사물의 본질을 탐구한다.
고려명 작가는 포도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색채의 사진작품 7점 가량을 선보인다. 고려명의 작업은 우연히 찍은 포도의 형태적 아름다움과 '풍요'라는 상징성에 매료되면서 시작됐다. 포도알 하나하나가 품은 생명력과 더불어, 포도 덩굴이 뻗어나가는 역동적 에너지에 주목한다. 작업 초기에는 흑 개인신용회복위원회 백 인화물 위에 직접 파스텔 채색을 하는 방식으로 작업하며 수작업의 질감을 더하다가, 점차 디지털 작업의 정밀함과 한국적 색채를 결합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한국의 전통 단청 등에서 영감을 받은 색채 연구는 그의 작품에 깊이를 더하는 핵심 요소다. 고려명은 수많은 문헌과 자료를 탐구하며 우리 고유의 동탄2신도시 분양권 색이 지닌 역사·문화적 의미를 포도라는 현대적 소재에 투영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고려명 작가는 "한국적인 색깔들이 단순한 색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컬러 자체의 의미를 좀 더 계속 찾아나가려 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안개 발생 장치를 이용해 사물 본연의 경계선을 모호하게 표현하는 작업에도 나서며,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시각적 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전화 험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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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명(왼쪽), 황인모 작가가 아트스페이스펄에 전시 중인 자신의 작품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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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인모, 일월 바위1.<아트스페이스펄 제공>
황인모 작가는 어린 시절 살았던 고향 포항의 바닷가에서 '연오랑과 세오녀' 전설 속 바위를 찾아다녔던 기억을 작업의 모티브로 삼았다. 그는 유년 시절의 순수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바닷가에서 주운 작은 돌멩이를 단순한 사물이 아닌 '전설 속 바위'로 재해석하고, 이를 필름 카메라로 담아낸다. 필름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작가는 "디지털 사진이 주는 완벽하고 깨끗한 이미지 대신, 필름이 만들어내는 거칠고 불완전한 입자감을 통해 현실을 초월한 시간의 흔적을 표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황인모 작가는 돌멩이를 단순한 돌이 아닌, 수억 년의 시간을 담고 있는 타임머신이자 현재와 과거를 이어주는 연결고리로 바라본다. 그의 작품에서 돌멩이의 좌표를 캡션으로 기록하는 행위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그 돌멩이를 개인의 역사와 기억 속으로 끌어들이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황인모 작가는 "작업을 통해 돌멩이를 바라보던 시선이 결국은 남을 바라보던 시선에서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돌멩이를 통해 유년기의 자아와 현재의 성찰을 잇는 과정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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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스페이스펄에서 고려명, 황인모 작가의 사진전 탐(探)-포도·돌展이 열리고 있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아트스페이스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두 작가가 포도와 돌이라는 자연물을 통해 각자의 방식으로 생명의 울림과 본질을 탐구하는 과정을 담아낸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예술적 영감의 원천과 사진이 지닌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고려명 podo20240315<아트스페이스펄 제공>
개념없는사람
아트스페이스펄은 오는 27일까지 고려명, 황인모 작가의 사진전 '탐(探)-포도·돌'展(전)을 개최한다.
'2025 대구사진비엔날레'의 주제인 '생명의 울림'과 맥을 같이하는 이번 전시는 '포도'와 '돌'이라는 상이한 두 소재를 통해 작가들이 바 참저축은행 라보는 사물의 본질을 탐구한다.
고려명 작가는 포도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색채의 사진작품 7점 가량을 선보인다. 고려명의 작업은 우연히 찍은 포도의 형태적 아름다움과 '풍요'라는 상징성에 매료되면서 시작됐다. 포도알 하나하나가 품은 생명력과 더불어, 포도 덩굴이 뻗어나가는 역동적 에너지에 주목한다. 작업 초기에는 흑 개인신용회복위원회 백 인화물 위에 직접 파스텔 채색을 하는 방식으로 작업하며 수작업의 질감을 더하다가, 점차 디지털 작업의 정밀함과 한국적 색채를 결합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한국의 전통 단청 등에서 영감을 받은 색채 연구는 그의 작품에 깊이를 더하는 핵심 요소다. 고려명은 수많은 문헌과 자료를 탐구하며 우리 고유의 동탄2신도시 분양권 색이 지닌 역사·문화적 의미를 포도라는 현대적 소재에 투영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고려명 작가는 "한국적인 색깔들이 단순한 색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컬러 자체의 의미를 좀 더 계속 찾아나가려 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안개 발생 장치를 이용해 사물 본연의 경계선을 모호하게 표현하는 작업에도 나서며,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시각적 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전화 험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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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명(왼쪽), 황인모 작가가 아트스페이스펄에 전시 중인 자신의 작품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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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인모, 일월 바위1.<아트스페이스펄 제공>
황인모 작가는 어린 시절 살았던 고향 포항의 바닷가에서 '연오랑과 세오녀' 전설 속 바위를 찾아다녔던 기억을 작업의 모티브로 삼았다. 그는 유년 시절의 순수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바닷가에서 주운 작은 돌멩이를 단순한 사물이 아닌 '전설 속 바위'로 재해석하고, 이를 필름 카메라로 담아낸다. 필름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작가는 "디지털 사진이 주는 완벽하고 깨끗한 이미지 대신, 필름이 만들어내는 거칠고 불완전한 입자감을 통해 현실을 초월한 시간의 흔적을 표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황인모 작가는 돌멩이를 단순한 돌이 아닌, 수억 년의 시간을 담고 있는 타임머신이자 현재와 과거를 이어주는 연결고리로 바라본다. 그의 작품에서 돌멩이의 좌표를 캡션으로 기록하는 행위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그 돌멩이를 개인의 역사와 기억 속으로 끌어들이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황인모 작가는 "작업을 통해 돌멩이를 바라보던 시선이 결국은 남을 바라보던 시선에서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돌멩이를 통해 유년기의 자아와 현재의 성찰을 잇는 과정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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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스페이스펄에서 고려명, 황인모 작가의 사진전 탐(探)-포도·돌展이 열리고 있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아트스페이스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두 작가가 포도와 돌이라는 자연물을 통해 각자의 방식으로 생명의 울림과 본질을 탐구하는 과정을 담아낸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예술적 영감의 원천과 사진이 지닌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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